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음 아담(Ad@m)의 시대는 가고 애드핏(AdFit)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애드핏이 한국에서 구글 광고를 뛰어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구세주 같은 광고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다음 애드핏 매체 심사가 보류되어 심사가 좋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글쓴이처럼 다수의 블로그를 이용한다면 매체 심사가 보류된 이유를 금방 알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요, 블로그가 하나밖에 없다면 정말 답답할 것으로 생각드네요. 


구글 애드센스처럼 많은 노하우 글이 있는 것도 아니고 이제 막 새로 시작하는 단계라 애드핏 광고 관련 문서가 매우 한정적일거라고 생각드네요. 글쓴이가 경험한 것을 함께 나누어 봅시다. 


메일이 왔어요. 5개의 블로그를 신청했는데 1개는 심사가 보류되었습니다. 





메일 내용을 보니 매체 심사가 보류되었다는 것을 알려왔네요. 보다 자세한 정보는 Daum AdFit > 광고관리> 전체매체 Tab에서 확인하라고 하네요. 아래의 메일처럼 글쓴이는 2014년 11월 17일 새벽 1시에 다음 광고 애드핏을 신청했어요. 신청하고 심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월요일, 화요일 총 이틀 걸렸습니다. 


메일이 날라온 시간은 17시 57분, 만약에 전화로 문의하고 싶다면 내일 전화하라는 이야기지요. 내일 아침에 전화하겠어요? 다른 일 하느라고 잊고 안할 것 같네요. 이런 점을 노려겠지요. 다음 애드핏 매체 심시 시간은 48시간 정도 예상하면 되겠네요. 


2014-11-16 일요일 23:00 신청 -> 2014-11-18 화요일 17:24 승인 약 이틀 소모, 승인

2014-11-17 월요일 00:40 신청 -> 2014-11-18 화요일 17:57 승인 약 이틀 소모, 보류





다음 애드핏이 보낸 메일 정보대로 전체매체Tab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체매체에 심사상태가 나와 있는데요, 보류 사요보기를 클릭하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이 떠있네요. 사유가 없습니다. 시작단계라서 내부 방침이 아직 확정 안되었나 봅니다. 


추후에 아마 구글처럼 콘텐츠가 불충분하여 심사가 거절되었다는 메세지가 뜨겠지요. 구글 애드센스를 하신분들은 그 기준에 맞는 블로그 또는 사이트라면 승인받는데 별 문제가 없을겁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경험이 없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글을 참조해주세요. 





다음 애드핏(AdFit) 매체 심사가 보류된 이유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남의 글을 복사한 글이 많을 경우 승인이 거절됩니다. 

    글쓴이의 블로그 5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2개 정도만 해도 충분한데 처음에 멋모르고 전문성 위주로 생각해서 여행관련, IT관련, 스포츠관련, 스크랩 위주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스포츠관련 블로그는 메인 블로그이고 나머지는 규모가 작아요. 지금은 블로그 2개로 축소하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블로그 5개가 있습니다. 그 중 스크랩 위주 블로그는 뉴스에 있는 글을 복사 한 것이 문제가 되었나 봅니다. 일반 사용자 글 제발 훔쳐가지 마세요. 제가 시간 내어 쓴 글을 도둑질 당하니까 기분이 좋지 않더군요. 복사글은 안되요! 복사글이 있는 분은 비공개로 해놓으세요. 


자신의 블로그 글을 다른 게시판에 복사해서 넣었다면 그것도 복사한 걸로 취급받을 수 있어요. 복사한 글로 취급당하지 않으려면 지구상에 유일한 문서가 되어야 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카페에 많은 글을 남겼어요. 그 글을 옮겨오면서 카페 글은 전부 비공개로 만들었답니다. 꼭 알아두세요. 누가 몰래 퍼갔다 그러면 네이버, 구글에 신고 하세요! 신고하는 것은 또 나중에 시간이 허락하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2. 저작권 위반 사항이 있는 경우 승인이 거절됩니다. 

    남이 쓴 글을 복사한 경우는 앞서 다루어 보았는데요, 그와 유사한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떤 분은 출판물인 만화를 스캔해서 올린건지 누가 스캔한것을 올린건지 모르겠지만, 만화를 올렸더군요. 그리고 나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정지 당했다고 울먹거립니다. 여러분들은 저작권을 잘 준수하시면 불이익을 받지 않을겁니다. 토렌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영화, 출판물, 게임 등등 저작권 위반 사항이 있는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도박, 마약, 음란물은 절대 안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모델이 노홍철처럼 음주운전을 했다고 가정해요. 광고 내려야죠. 위약금도 물어야하고 여러가지 복잡한 것들이 많을 것으로 보이네요. 마찬가지로 얼마전 대마초로 문란을 일으킨 강민X처럼 마약에 연루된 광고 모델이 선전하는 상품을 누가 사겠습니까? 이미지로 그 상품을 사고 그 이미지를 제공하는 대가로 광고료를 주지 않습니까? 당연한 이야기지요. 여러분들의 사이트, 블로그가 나쁜 일에 연루되어 있다면 광고주가 광고를 거부하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좋은 내용을 다루는 사이트,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뜻이지요. 

4. 콘텐츠가 충분히 있어야 승인 받기 유리할 것으로 추측합니다. 

구글 기준으로 콘텐츠가 적으면 승인받기 힘듭니다. 글쓴이가 새로 만든 블로그에 글 게시물이 15개였어요. 15개로 구글 애드핏 광고를 승인받았으니까 글쓴이 기준에서는 15개가 최소 컨텐츠 개수입니다. 하지만 10개 정도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좋은 콘텐츠가 많이 있으면 승인 받을 확률은 그만큼 더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