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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애드가 AdFit(애드핏)으로 바뀌었네요. 


기존의 애드(Ad@m)가 모바일에서만 적용된다면 AdFit(애드핏)은 PC와 모바일을 아우리는 통합된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모바일만 되어서 답답했는데 PC버전까지 내놓겠다는 이야기네요. 추후에 되겠지만 지금은 PC버전이 안되네요. 


홈페이지가 바뀌었어요. 이제 새로운 주소로 접속해야해요.

새로운 주소: AdFit.biz.daum.net



광고를 만들고 하는 것은 기존의 애드센스와 흡사해서 설명을 생락하겠습니다. 


먼저 광고관리에 들어가서 매체등록을 합니다. 우리는 매체를 등록해야합니다. 




계정명은 아이디와 실명이 들어갑니다. 매체명은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 이름을 적어주세요. Web에서 할건지 정해줘야합니다. 매체 고유값을 넣어주세요. 매체 고유값은에 광고를 게재할 웹주소를 넣어주세요. 다 되었으면 완료 후 광고단위 등록하기를 클릭하세요. 







광고 단위에는 현재 띠배너와 전면형이 있는데요, 추후에 PC버전도 생길 것으로 추정합니다. 현재는 띠배너와 전면형 2가지네요. 생김새는 아래와 같습니다. 320X50은 띠배너형으로 아주 작습니다. 전면형은 화면 전체에 보여주네요. 2가지 광고 중 하나를 선택하고 완료 후 광고단위 스크립트/SDK발급을 클릭합니다.





자 여기가지 별 문제없이 다 끝났습니다. 이제 '광고 단위 목록으로 이동' 버튼을 누르거나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자신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면 됩니다. 어서가서 광고를 게재해봅시다.






광고를 모바일이아닌 웹브라우저에서 보니 대박입니다. 화면전체를 다 가려요! 반응형이라 광고가 전체 화면 크기에 따라 자유롭게 확대 축소가 됩니다. 효과 만점일 것 같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되나 모르겠군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된다면 정말 대박이겠군요. 



다음 광고 애드핏 전면 광고 테스트, 포드 익스플러러 광고


다음 광고 애드핏 전면 광고 테스트, 포드 익스플러러 광고


광고를 모바일이 아닌 웹브라우저에서 보니 대박입니다. 화면전체를 다 가려요! 반응형이라 광고가 전체 화면 크기에 따라 자유롭게 확대 축소가 됩니다. 효과 만점일 것 같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되나 모르겠군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된다면 정말 대박이겠군요. 네이버 블로그는 html로 하기 힘드니 아마 가능하지 않겠죠.


이렇게 테스트 광고를 게재해 놓으면 광고 단위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 후 승인을 해주게 됩니다. 매체 심사가 끝나면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테스트 광고할 때는 말 그대로 테스트니까 수익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PC 웹 버전은 테스트 중이며 추후에 지원한다고 하네요.


애드핏 vs 구글 애드센스 크기 비교


애드핏은 구글에서 지원하는 모든 크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딱 한가지만 빼고 모든 크기를 다 지원하죠. 바로 170x128크기 광고입니다. 


가로 크기는 전부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로 크기는 720X90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나머지는 홈페이지의 크기와 맞지 않아서 잘 쓰지 않는 편이네요. 저기 970X90은 실제크기가 아니니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드핏 vs 애드센스 가로 크기 비교 
(실제 크기를 알고 싶으시면 클릭하세요)


세로 크기는 두 종류밖에 없네요. 큰 스카이스크래퍼(300x600)짜리를 참 좋아하는데요, 따로 없네요.어차피 300x260을 세로로 2개를 붙이면 비슷한 크기가 나오긴 합니다. 가로 크기가 많지 않다는게 마음에 들지 않더군요. 대부분 홈페이지의 디지안과 어긋나는 형태가 많을꺼여요. 지원하는 사이즈가 한정되어 있다보니 아쉬움이 남네요. 



애드핏 vs 애드센스 세로 크기 비교 
(실제 크기를 알고 싶으시면 클릭하세요)



정사각형 형태는 모두 구글 애드센스와 똑같습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200x200까지는 똑같고 나머지 는 조금 다르네요. 170x128은 구글 애드센스에 없는 새로운 크기입니다. 구글이 더 많은 광고 크기를 지원합니다. 어차피 많이 쓰는 유형은 정해져 있으니까 저 정도만 지원해줘도 충분합니다. 



애드핏 vs 애드센스 정사각형 크기 비교 
(실제 크기를 알고 싶으시면 클릭하세요)


이제 애드핏과 애드센스의 장단점을 살펴봅시다. 


애드핏 장점 vs 애드센스 단점

1. 전면 광고로 수익 극대화

에드핏의 장점은 모바일 전면 광고입니다. 이건 클릭 안할 수 없습니다. 정말 강력하죠. 테스트해보세요. 전면 광고가 얼마나 효과 있는지 아실겁니다. 띠배너형 이건 몇명이나 누르겠어요? 광고도 보니까 끌릴만한 광고가 아니던데 누가 클릭하겠어요? 그런데 대문짝 만하게 열리는 에드핏의 전면광고는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줄겁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유일한 대안

애드센스 계정 정지 당하신 분에게는 정말 희소식이죠. 국내 광고 회사 참 많습니다. 국내 광고 회사 중에서 링크 프라이스, 타임 리더스, 리얼 클릭, 클릭몬 등 왠만한 광고 다 달아봤어요. 예를 들어 구글 애드센스가 하루 5만원의 정도의 수익을 가져다 준다면 다른 곳에는 고작 500원 정도 될려나요? 이 이야기는 하면 길어지는데 아무튼 정말 돈이 되지 않아서 전부 광고를 내렸습니다. 돈 되는 애드센스만 달아야죠. 그런 의미에서 애드핏은 애드센스를 달지 못하는 분에게는 유용한 수익을 낼 수 있는 공간이 될것입니다. 


3. 대기업 위주의 질 높은 광고

중소 광고 없체의 광고는 질이 떨어집니다. 아무도 클릭을 안해요. 대부업체 광고도 많고 덩달아 홈페이지 수준까지 덜어지죠. 대형 광고업체에게 들어온 광고는 대기업들이 즐비합니다. 티비 선전에 나오는 그런 광고들이죠. 클릭할 확률이 엄청 높아져요. 애드핏에서 하는 전면 광고를 조사해 보았더니 기아자동차, 영화 광고, 엑소더스, 포드 익스플로러, 대성 쎌틱 에너시스, CJ 제일제당 등의 광고들이네요. 아래 그림처럼 괜찮은 광고가 많습니다. 


4. 계정 정지 피해 최소화

애드센스는 예를 들어 한 사이트(블로그)가 무효 활동(어뷰저 행위 등)으로 정지당하게 되면 계정이 정지당해 다른 사이트(블로그)까지 덩달아 광고가 중단이 됩니다. 애드핏은 광고 단위가 매체마다 모두 승인을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하지만 따로 따로 운영되는 거죠. 그러니까 각 사이트(블로그)마다 독립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독릭적이기 때문에 한 사이트(블로그)가 승인이 보류된다고 해도 다른 사이트(블로그)에서는 광고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계정이 정지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에 비해 다음 애드핏은 유저 친화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단점요? 사실 업계 최고라 단점이 있겠습니까? 단점이라고 하면 한번 계정정지 당하면 다시는 사용할 수 없다는 거 그게 큰 단점이지요. 그것 말고는 수익이 좋은 애드센스의 단점 잘 모르겠네요. 


다음 광고 애드핏 전면 광고 테스트, 영화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 광고

다음 광고 애드핏 전면 광고 테스트, 영화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 광고


애드핏 단점 vs 애드센스 장점

1. 현재 모바일만 지원

애드핏의 단점은 현재 모바일만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11월 15일부터 애드핏이 적용되었습니다. 아직 PC 웹 광고는 테스트 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 광고가 오픈되면 단점은 장점으로 바뀌겠지요. 아직 광고 승인도 못받은 상태라서 수익은 말 못하겠지만 아마 애드센스보다 수익이 적지 않을까요? 애드센스만큼 많아지면 정말 대박이겠네요. 


2. 네이버 블로그는 지원하지 않음

애드핏 단점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지원이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 지원 하는 광고업체도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다음 에드핏은 현재까지는 안되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의 단점이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게재하지 못하는데요, 만약에 게재할 수 있다면 다들 네이버 블로그로 몰려들겠죠. 


3. 사이트(블로그)별로 평가하는 승인

여러분이 사이트(블로그) 10개를 가지고 있다면 10개를 다 승인 받아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사이트(블로그) 하나로 승인 받으면 다른 사이트 및 블로그에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어요. 그런데 다음 애드핏은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10개 사이트 중 괜찮은 사이트(블로그0만 광고를 할 수 있게 승인 해줍니다. 콘텐츠가 불충분한 사이트 및 블로그에서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게 되는 거죠. 하지만 앞서 장점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이 부분이 장점으로 바뀌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장점은 앞서도 말했지만 광고 중에서 단가가 가장 쎄다는 점이네요. 다른 곳보다 수익을 더 많이 창출할 수 있어요. 


애드핏의 수익은 추후에 모바일 및 웹PC 버전까지 완성되면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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