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오랜만에 수익형 플러그인이 나왔습니다. 새로운 플러그인은 텐핑입니다. 애드센스와 유사한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광고가 배너 형식으로 이미지가 있는 광고였다면 템핑은 콘텐츠를 보는 것처럼 스토리와 그림이 함께 있습니다. 한장의 카드처럼 제작이 되어 있어 광고가 아닌 정보글 같은 느낌을 줍니다.
위 사진은 첫번째 그림이 텐핑이며 아래 두번째 그림은 애드센스입니다. 애드센스와 함께 두면 정책 위반할 가능성도 있는데요, 이건 티스토리측에서하는 부분이라 어떻게 적용될지 모르겠네요.
가장 먼저 템핑을 하기 위해서는 http://tenping.kr/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 가입합니다. 회원 가입은 휴대폰을 이용합니다. 휴대폰 번호가 아이디가 됩니다. 인증받기를 누른후 인증이 되면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로그인하면 됩니다.
그다음에 해야할 일은 애드박스(광고 코드) 퍼가기를 이용해서 스크립트 코드를 가져와야합니다. 석 삼자(三) 모양으로 생긴 왼쪽 상단에 메뉴가 보이시나요? 그곳을 클릭하면 애드박스 퍼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원하는 코드가 여러개 있습니다. 큰 형태, 작은형태, 리스트 형태가 있어요. 크기에 따라 형태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와 함께 게재한다면 작은형태가 어떨까 싶어요.
티스토리 텐핑 모바일 플러그인에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이 있을 수 있어요. 모바일 전용 플로그인 말고 PC 스킨에 사이드바에 달고 싶습니다. 아니면 본문에 넣고 싶을 수도 있어요. 그럴 경우 일단 참아주세요. 글쓴이가 고객센터에 질문을 해두었으니 아마 답변이 올겁니다. 그때 이곳에다가 추가로 정책을 넣어두겠습니다.
몇일 써본 느낌은 단가가 너무 낮은 것 같아요. 단가 면에서는 텐핑이 큰 매력이 없어 보이네요.
텐핑은 CPC 클릭해서 수익을 배분하거나 CPA처럼 액션을 했을 때 수익을 배분합니다. 액션이라함은 참여, 구매, 설치, 실행 등을 말합니다.
텐핑은 포인트제로 움직이며 클릭의 유효성 검사는 3일을 소요한다고 합니다. CPA처럼 액션이 필요할 때는 확정되려면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포인트는 인출을 통해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5천원 이상이 되면 출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3만원 이하로 출금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하는 모바일 번호와 예금주가 일치해야한다는 점 꼭 알아두세요.
이상 티스토리 텐핑 모바일 플러그인 설치 및 사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