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 센스 시작하는 것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검색 창에 구글 애드 센스라고 검색합니다.
구글 애드 센스 사이트가 나왔다면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자 중요한 부분입니다. 반드시 한국어로 변경해야합니다. 한국어로 변경하지 않으면 모든 문서 양식이 영어로 되고, 나중에 중요한 메일도 전부 영어로 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한국어를 선택해야합니다.
보셨죠? 한국어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기존의 계정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만들 것인지 다른 계정으로 만들 것인지 확인하여 클릭합니다. 1단계는 어렵지 않습니다.
이제 2단계로 넘어왔습니다. "다음 위치에 광고를 게재 하겠습니다." 부분에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주소를 넣습니다. 콘턴츠 언어 부분을 클릭해서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계속 버튼을 클릭하면 3단계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는 구글 애드 센스에서 승인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이글루스, 워드프레스 등 개방형 블로그가 가능하고, 구글 블로그도 가능합니다.
3단계는 문서 형식이 좀 복잡합니다.
1. 먼저 국가 한국을 선택합니다.
2. 주소지를 입력하는데 도/시 부분을 먼저 클릭하여 서울이면 서울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시/군/구 를 선택하고 나머지 동이름과 세부주소와 기입합니다. 우편번호와 전화를 기입하고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클릭을 다하셨다면 '애드센스에 가입신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 센스 가입 신청 쉽죠 ?
처음에는 구글 애드 센스 승인 기준을 잘 몰라서 여러번 시도를 한 끝에 겨우 구글 애드 센스 계정을 승인 받았습니다. 2번째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했을 때는 단 한번에 성공했었습니다. 지금은 2014년 6월3일 3:27 pm에 3번째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하면서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남깁니다. 아직 승인이 나지 않았네요. 승인이 나는데로 글을 추가해서 수정하겠습니다.
이 다음의 글은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블로그가 되어야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합니다.
구글 애드 센스 게정 승인이 1시간 12분 후 16:39에 떨어졌습니다.
구글 측에서 "Google 애드센스에서 귀하의 신청서를 검토했습니다." 제목으로 이메일을 보냈네요.
다음글은 "Google 애드센스에서 귀하의 신청서를 검토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