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해야하나? 단점 및 불편한 점

category IT 2015. 9. 13. 13:43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하셨나요? 써보니 좋은 점도 많은데 생각보다 문제점도 많이 존재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사용자가 업데이트에 관한 것을 직접 지정해서 필요한 것만 업데이트할 수 있었습니다만 윈도우10에서는 모든 업데이트를 강제로 설치해야한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측은 사용자들이 업그레이드를 거부해 보안적인 문제가 컸는데 이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단점 및 불편한 점은 화면 깨짐이 있고 미작동 등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유저분은 사운드가 안들리고 유튜브 동영상이 오류가 난다고 하네요. 


사운드 부분은 드라이버를 설치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화면 깨짐은 상당히 해결하기 힘들 것으로 보이네요.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윈도우1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예전 윈도우로 돌아가야할 것으로 보이네요. 


윈도우10


윈도우7은 참 좋은 OS입니다. 무엇보다 윈도우7은 인터넷 temporary에서 다양한 것을 수집해올 수 있어요. 내가 직접 다운로드 못받게 설계되어 있더라도 인터넷 임시 저장 폴더로 가면 파일들이 다 있습니다. 윈도우8에서는 막혀있더군요. 뚫는 방법을 찾아봤으나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윈도우10에도 이런 경우처럼 윈도우7에서는 되는데 윈도우10에서는 안되는 불편한 점이 있게 되는 것이지요. 얻게 되는 것도 있지만 잃게되는 것도 있어요. 컴퓨터 3개를 쓰고 있는데 윈도우7을 아직까지 쓰고 있습니다. 현재 윈도우10, 윈도우8, 윈도우7을 쓰고 있어요. 


윈도우10


윈도우10 단점 및 불편한 점은 중에 가장 많이 보고되고 있는 것이 화면 깨짐과 사운드 문제인데요, 어떤 분은 스피커 소리는 잘 들리는데 이어폰을 꽂았을 때 문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문제 해결은 역시 새로운 드라이버를 설치였는데요, 그 이후 이어폰으로도 잘 들렸다고 합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분들은 크게 상관없지만 초보분들은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현재 쓰고 있는 윈도우가 불편함이 없고 최신 사양 컴퓨터가 아니라면 굳이 할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액티브X, 게임 등 많은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얼리어댑터 참 좋습니다. 컴퓨터의 여유분이 있는 분들은 걱정 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시기를 좀 늦추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할 때 반드시 백업을 해주시고요, 예상치 못했던 문제점이 반드시 나타납니다. 분명 속도면에서 빠른 점은 윈도우10의 장점입니다. 이상 윈도우10 단점 및 불편한 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