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센스 신청서 제출까지 다루어보았는데요, 구글은 신청서를 검토한 후 다음과 같은 메일을 보냅니다.
제목: Google 애드센스에서 귀하의 신청서를 검토했습니다.
이제 마지막 관문이 남았습니다. 최종 승인을 받아야하는데요,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해당 사이트(혹은 블로그)에 삽입하여 최종 승인을 받아야하는 절차가 남았습니다. 계정이 최종 승인되면 이메일이 발송되고, 그 뒤에 실제 구글 애드 센스가 작동하여 광고가 게재됩니다.
반드시 지켜야할 구글 애드 센스의 정책이 있는데요,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구글이 모니터링을 통해 부정클릭으로 간주하여 계정을 비활성화시켜버립니다. 비활성화되면 그것을 끝입니다.
지금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양식이 나옵니다.
"내 애드센스 계정으로 가기" 버튼을 누르고 새 광고를 만들어야 할 차례가 왔습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 새 광고 단위" 버튼을 눌러봅시다.
광고 코드를 생성해야하는 단계입니다.
1. 이름을 기재합니다.
- 어떤 광고 코드인지 알 수 있도록 제목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예를 들어 "사이트이름_광고크기"로 이름을 정할수도 있습니다.
2. 광고 크기는 "광고 유형 및 크기의 예 보기"를 통해 사이즈를 확인한 후
자신에 알맞는 광고 크기를 선택합니다.
3. 광고 유형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추천합니다.
- 이미지형 광고가 없을 경우에는 텍스트형 광고를 생성해줍니다. 이미지형 광고만 선택되었을 경우에는 이미지형 광고가 없을 경우 빈 공백을 보여주게 됩니다. 따라서 광고를 많이 유치하는 것이 수익에 도움이 되므로 반드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광고 스타일 선택은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5.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하여 코드를 얻도록 합시다.
맞춤 채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동영상을 참조하여 주세요!
광고가 성공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광코 코드 HTML 소스를 복사합니다. 해당 사이트(블로그)에 광고 코드를 삽입합니다.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광고 코드 삽입을 설명하겠습니다.
사이드바에 광고 삽입하기
관리 -> 플러그인-> 플러그인 설정
관리 및 통계-> 배너출력 -> 저장
사이드바에 광고 삽입하기
관리 -> 꾸미기-> 사이드바
1. HTML 배너출력을 클릭한 뒤,
2. 오른쪽 사이비드 해당 부분을 편집버튼을 클릭한다.
3.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한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완전 승인이 되었다는 구글의 메일만 기다리면 됩니다. 약 하루 뒤면 아래와 같은 메일이 여러분을 반길 것입니다.
애드센스 가입 심사 결과응답이 일주일 이상 오지 않을때 아래의 양식을 제출하자.
AdSense 가입 심사 확인 양식
개인정보 보호정책 : http://www.google.com/intl/ko/privacy.html